자격과정
학습 심리상담사자격과정(45시간)
제1강 | 심리 검사의 이해와 활용Ⅰ |
---|---|
제2강 | 심리 검사의 이해와 활용Ⅱ |
제3강 | 학습 문제 진단 및 개입 전략 수립 |
제4강 | 청소년 학습정서의 이해 |
제5강 | 학습 정서 유형별 상담 및 실습 Ⅰ |
제6강 | 학습 정서 유형별 상담 및 실습 Ⅱ |
제7강 | 학습 동기의 이론과 실습Ⅰ |
제8강 | 학습 동기의 이론과 실습Ⅱ |
제9강 | 학습 행동의 이론과 실습 |
제10강 | 학습 행동의 이론과 실제Ⅱ |
제11강 | 창의성과 인지학습의 이해 |
제12강 | 학습정서 상담의 실제Ⅰ |
제13강 | 학습정서 상담의 실제Ⅱ |
제14강 | 대상관계 프로그램의 실제 |
제15강 | 사례 개념화 및 정리 |
진로상담사 자격과정(45시간)
제1강 | 진로교육 현황 및 트렌드 |
---|---|
제2강 | 진로상담 이론Ⅰ(진로선택이론의 이해 : 특성이론) |
제3강 | 진로상담 이론Ⅱ(진로선택이론의 이해 : 홀랜드이론) |
제4강 | 진로상담 이론Ⅱ(진로발달이론의 이해 ) |
제5강 | 진로상담 이론Ⅱ(특수이론의 이해 및 사회학습이론) |
제6강 | 진로상담 이론Ⅱ(진로의사결정이론의 이해) |
제7강 | 대상별 진로상담과정(초등 - 성인) |
제8강 | 직업카드 활용 |
제9강 | 진로집단 상담 프로그램의 실제 |
제10강 |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실제(도구활용) |
제11강 | 자유학기제의 이해 및 적용 |
제12강 | 자기이해를 돕는 진로상담의 실제 |
제13강 | 진로의사결정을 돕는 진로상담의 실제 |
제14강 | 사례 개념화Ⅰ |
제15강 | 사례 발표 및 정리 |
민주시민교육 지도사(45시간)
제1강 | OT 및 민주시민교육이란 |
---|---|
제2강 | 전통적인성교육과 민주시민교육 |
제3강 | 적응이론의 이해 |
제4강 | 민주시민·적응역량 프로그램 이해 |
제5강 | 민주시민 자율 역량: 자기존중, 자기조절, 책임, 정직 |
제6강 | 민주시민 나눔 역량: 협동, 공감, 배려 |
제7강 | 민주시민 공헌 역량: 지역사회, 공동체, 정의 |
제8강 | 적응 학업역량: 목표, 탐구, 참여 |
제9강 | 적응 대인역량: 부모, 친구, 교사 |
제10강 | 대인관계 의사소통과 수용성 |
제11강 | 정서행동: 우울 |
제12강 | 정서행동: 불안 |
제13강 | 정서행동: 품행 |
제14강 | 정서행동 상담의 실제 |
제15강 | 사례 및 개념화 |